티스토리 뷰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뉴스브런치 2022. 8. 23. 11:54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어서오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인터넷을 활용하는법을 설명을 하도록 하게습니다. 최근는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다면 동사무소를 방문할 필요가 전~~현 없겠죠. 정부에서 운영해드려 보고있는 서비스들이 많기도해서이기도 한대요.

가족관계증명서

그중 하나는 잘아는 민원24 라는 홈페이지인데요. 또다른 이름은 대한민국 정부 민원검색엔진이라는 홈페이지인데요. 이 화면에서는 동사무소에서 하던 업무를 여기서 모두 해줄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을 하게되어야겠죠. 접속을 하시고 상단 메뉴에서 <민원신청>을 클릭을 해 주세요. 그리고 네이버에 <가족관계>라고 검색을 해 보시면 아마 가장먼저 나오게 되어질 것입니다. 하단쪽에 바로가기 있기에 클릭해보시면 바로가져 보도록 할거에요. <신청>버튼을 클릭을 해 주세요.

 

 

바로가기

 

 

가족관계증명서

그러면 안내가 나오게 되고 <서비스 바로가기> 버튼이 나오게 되어 지실 겁니다. 그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이라는 버튼이 보일텐데요. 클릭을 하고 본인 인증을 거치셔야 하는데요.

가족관계증명서

본인인증을 정상적으로 거치셨다면 이런식으로 발급해보고 있는 화면이 나오죠. 원하시는 형태로 설정을 하셔서 발급 받아보시면 됩니다.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생각보단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 주신다면 누구 에게나 꽁짜로 받을수 있으실건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