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증 잃어버렸을때 신고 및 재발급
뉴스브런치 2020. 3. 18. 17:20
저는 웬만하면 분실을 하지 않는 편인데요. 하지만 한번 읽어버리면 지갑을 통채로 읽어버리곤 해서 곤욕스러울떄가 있었습니다. 다른것들은 그냥 정지시키고 재발급 받으면 되지만 신분증은 상당히 찝찝하죠. 오늘은 민증 잃어버렸을때 대처법 안내를 해보겠습니다.
인터넷으로도 민증 잃어버렸을때 대처를 하실수가 있어요. 물론 주민센터 직접 방문하셔도 되겠지만 분실신고나 재발급 신청등은 인터넷으로도 충분히 하실수가 있습니다.
우선을 분실한 상태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어떻게 악용할지는 모르겠지만 분실신고는 해두시는게 아무래도 좋겠죠. 민원24로 검색을 해보시면 바로 사이트가 나오게 되어집니다. 하단의 ‘신청조회발급’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민원 조회를 해보시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여기에서 분실이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분실로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해보시면 관련된 민원들이 모두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이렇게 관련된 민원들이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이중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메뉴와 분실신고를 할수있는 메뉴를 확인해볼수가 있을겁니다.
이제 이렇게 인터넷으로 분실신고를 접수할수가 있는데 우선 민증 잃어버렸을때 가장 먼저 해보셔야할일입니다. 바로 신고를 접수해두시고 찾게 된다면 다시 철회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받을때에는 무료지만 이후 재발급 받을때에는 분실등이 이유라고 한다면 5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민증 잃어버렸을때 대처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