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안내

뉴스브런치 2021. 2. 8. 13:30

 

국내에서는 특히나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을 이용할때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합니다. 이 공인인증서는 보통 1년에 한번 갱신을 하게 되죠. 최근에는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 관련 메뉴를 보실수가 없었을 겁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간단하게 안내를 해드리려 하는데요.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vs 공동인증서

여러분들도 기존에 사용하던것처럼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려 했었는데 메뉴가 이동이 되었거나, 공인인증서 관련 메뉴가 사라져서 헷갈려서 검색을 해보셨을겁니다. 예전에 우리가 부르던 공인인증서가 이름이 바뀌었어요.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바뀌었고 사용하는 우리들 입장에서는 그게 그거랍니다.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센터 메뉴

기존에는 독점적으로 특정 기관에서만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고 관리하고 있었지만 2020년 12월 10일부터는 이제 민간기업에서도 발급할수가 있게 되어지면서 이름이 바뀐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 이용하실때 기존처럼 메뉴의 상단에 있는 인증센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

공동인증서 메뉴

여러분들은 조금더 쉽게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로 접속을 해보실수가 있도록 하단에 바로가기 링크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인증센터로 들어오시면 이렇게 공인인증서 대신 공동인증서가 보이실겁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공인인증서도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해요.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

인증센터 제공 서비스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는 기존처럼 인증서를 발급받거나, 재발급, 타기관 등록 및 해제, 인증서 관리등을 모두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중에서도 범용의 경우에는 발급기관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기도 하지만 일반 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는 무료로 발급이 가능해요.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

대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다만, 여러분들이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신규 발급을 하고자 하신다면 그냥 발급은 받을수가 없습니다. 지점에 방문하셔서 인터넷뱅킹 사용신청을 하셔야지만 사용이 가능하거든요.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

인증서 관리 체계

현재 공인인증서라는 개념이 폐지되고,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바뀌었지만 사용하는 우리들은 그냥 기존처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다만 유효기간이 만료가 되어지게 된다면 공동인증서로 새롭게 발급 받아야 이용이 가능하다는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바로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하는 바로가기도 안내해드릴게요. 대구은행

 

댓글